협약식 서명 후 기념촬영 (좌부터) 주광덕 시장(남양주), 강수현 시장(양주), 백경현 시장(구리)
초점/ 의정부시, 양주시, 남양주시, 구리시, 인사 교류 협약
“인적 교류를 통해 필요 분야를 활성화하고, 행정 협력을 강화하며, 공무원 역량 향상도모”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양주시(시장 강수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상호 균형발전 및 협력 증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주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구리시청 회의실에서 양주, 구리, 남양주시장이 모인 가운데(김동근 시장은 참석하지 못했으나 인사 교류 협약에는 동참) 4개 지자체 간 인사교류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공무원 인사 교류를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갈수록 복잡다양해 지는 행정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인접한 지자체 간의 인사 교류가 필요함에 따른 공감대 형성에 따라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인사 교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한 지자체 간의 ▲교류 형태, ▲근무 기간, ▲복무, ▲대우 등이다. 양주시는 이번 협약으로 의정부시, 구리시, 남양주시 등 지자체 간 상호 인적 교류를 통해 행정 경험을 습득하고 협업이 필요한 분야를 활성화함으로써 행정 협력을 강화하고 공무원 역량 향상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이와 관련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인사 교류를 통해 조직문화 활력을 불어넣고 공무원의 역량을 증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지자체 간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정책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수 기자
|
|
[ Copyrights © 2010 북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
|